본문 바로가기
Life/Tip !

[K-Digital-기초역량훈련] 자부담카드등록이 안되는 경우

by Finn# 2024. 7. 24.
728x90

 

 

Intro

 HRd-Net에서 자부담 카드결제 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한 해결방법을 전달드리려고 합니다.

[K-Digital-기초역량훈련]은 KDC라고 불리며 흔히 많이 수강하시는 KDT와 다르게 반드시 HRD-Net 홈페이지에서 카드 결제를 해야합니다. 카드 결제가 문제없이 이뤄졌다면 상관없겠으나 실제로 KDC 수강을 위해 결제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이를 어떻게 해결하는 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.


문제 상황

 문제 상황은 카드등록을 했는데 홈페이지 내 전산 상 카드등록이 제대로 이뤄지지않고, 다시 등록하려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뜨면서 등록도 삭제도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 

 보통 이런 문제는 HRD-Net 어플을 통해 자부담 카드등록을 할 경우 발생되며 고용24 어플을 통해서 등록하면 이런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줄어든다고 합니다. 그럼에도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고용노동부 본사/지사에 문의하거나 해당 교육과정의 담당자에게 문의를 해도 되지만 주관처는 1544-7114에 문의하셔야 제대로 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. 다만 보통 30 -50명에 육박하는 대기자로 인해 전화연결 지연이 발생해서 본 게시글을 참고하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
해결을 위해 필요한 것

1. 어플리케이션 설치 : google playstore > 11pay 설치

2. 발급된 내일배움카드 준비 : 등록을 위해 카드번호, 유효기간, 비밀번호가 필요함(카드발행 은행의 카드어플을 통해서 확인가능)

3. 고용24 어플리케이션 또는 PC로 HRD-Net 접속 : 본 게시글에서는 PC로 HRD-Net 접속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논의하겠음


해결방법

1. 설치된 11pay 어플에 접속 후 그림처럼 좌측상단의 메뉴바로 접속

11pay 어플 접속 시 보이는 화면

 

 

 

2. 접속 후 보이는 메뉴 화면에서 결제수단 추가*삭제로 접속 후 등록에 실패한 내일배움카드를 삭제하고 다시 해당 페이지에서 재등록

해당 기능 내부 페이지는 보안상 이슈로 캡처가 불가해서 부득이하게 해당 이미지로 대체합니다

 

 

 

3. 등록을 마쳤다면 HRD-Net > 나의 정보 > 나의 카드(우측 사이드바) > 자부담결제관리(우측 사이드바) > 자부담결제처리(카드등록)로 순서대로 접속하셔서 처음에 카드등록하셨던 것처럼 다시 PC로 등록을 수행합니다.


성공적으로 카드가 등록된 모습

 

 

 KDC 과정은 자부담 결제카드를 꼭 발급된 내일배움카드로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. 그래야만 훈련기관에서 등록자 신상을 파악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. 혹시나 자부담 결제카드 등록에서 문제가 생기더라도 위 과정대로 하시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. 저도 과정에 참여하기위해 과정 신청했다가 결제못해서 놓칠 뻔했습니다.. ㅠㅠ 여러분들도 문제 상황 잘 해결하시고 의미있는 훈련이 되시길 바랍니다.


Outro

내일배움카드 자부담카드등록오류와 관련해서 해결방법을 공유했습니다.

 

인스타 주소 🎗

https://www.instagram.com/f.inn_sharp/

반응형